헤라쿨내스의 주식, 경제 이야기

이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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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헤라쿨내스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종목은 떠오르는 항공주로 주목받고 있는 이항입니다. 

 

목차 

1. 이항 주가와 기업 개요

2. 이항 주가와 기업 개요

3. 이항 주가와 주요 제품 소개

4. 이항 주가와 이항의 현재

5. 이항 주가와 경쟁 현황

1. 이항 주가와 기업 개요

 2019년 12월 12일 시행 된 IPO는 발행 가격은 각 주당 12.5USD, 320 만주를 신규 발행하고 상장 후 시가 총액은 6억 62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 아직 적자가 계속되고 있으며, 유니콘에는 이르지 못했다는 평가인 이항, 그렇지만 향후의 사업 전개가 재밌게 느껴지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2. 이항 주가와 시장 수요

얼마 전 유럽의 항공 모빌리티의 운용에 관한 회의에서 이항 유럽 부문의 마케팅 리더 Andreas Perotti가 항공 모빌리티에 대한 실험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아래와 같이 언급 했습니다. 


'현재 도시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교통 체증이 심각되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면서 편안한 이동을하는 것은 인류가 해결해야 안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승객 드론은 탄생했습니다.'


Frost & Sullivan에 따르면, 도시형 에어 이동성 'UAM'의 글로벌 물류 시장은 2023년까지 460억 USD에 도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 중국은 2023년 세계 최대의 지역 시장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세계 물류 UAM 시장의 45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이항 주가와 주요 제품 소개

이항 사는 주로 2 종류의 자율 주행 무인 항공기 (UAV)의 제조 및 판매를 행하고, 그것을 제어 센터에서 통제하는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즉, 유인 드론의 개발 · 상업화를 담당, 도시 간 여객 수송과 운송을 가능하게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각종 업계를 대상으로 상용 솔루션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드론의 군집 비행을 통한 광고와 콘텐츠 사업 또한 시도하고 있습니다. 18년도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식 때의 드론쇼를 생각하면 됩니다. 당시에는 인텔이 독점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여러 기업들이 시도하고 있습니다. 

승용 드론 "EHang 216"

"EHang 216"은 広州合利 創興 유한 공사와 공동으로 2인승의 도시 관광용 자동 비행 드론으로 중국에서 그 성능이 입증 된 제품입니다.
2019년 11월 30일에는 'EHang 216'를 활용 한 주강 삼각주 지역의 관광 비행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항의 회장 겸 CEO 인 Hu Huazhi는 현재의 개발 단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현재 당사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인 통합 AAV 기술 플랫폼을 개발하고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공급망 분야에서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활용. 향후 중 · 장거리 비행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적재량이 각기 다른 AAV 모델을 더 출시 할 예정. '

 

소방 드론

또한 150ℓ의 물로 소화 활동을 할 수 있는, 고층 소방용 드론 "EHang 216F"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2020 년 8 월 14 일에는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글로벌 어반 에어 모빌리티 (UAM)의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무인 운반 드론

EHang216L 은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단거리에서 중거리 항공 물류를 실현하는 최대 200kg의 적재량을 자랑하는 무인 항공기입니다. 이미 중국 광저우에서의 비행 실험에 성공하고 실제 운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8개의 팔과 16의 프로펠러로 구성된 분산형 전기 추진 구성을 채용하고 안전한 자동 비행이 가능하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송을 실현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도로 상황이 좋지 산악 지대에서는 농산물의 운송을 수행하고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고, 재해 상황에서 구호 및 긴급 물자 수송을 가능하게합니다.

 

이에대한 이항 관계자의 발언은 다음가 같습니다. 


"EHang216F에 이은 새로운 EHang216 시리즈의 드론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EHang216L는 단거리에서 중거리 항공 물류 용 무인 항공기입니다. 페이로드와 비행 범위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지상 수송보다 도 효율적인 수송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항공 물류의 사례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 것입니다. “

 

4. 이항 주가와 이항의 현재

 사업 확대를 위해 2020년 7월에 증가하는 AAV의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광동시에 새로운 생산 라인을 설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광저우의 기존 시설을 보완하는 것으로,  해당 공장은 현지 정부의 지원을 받아 2021 년 상반기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EHang 216F를 중심으로 연간 600 대 생산 능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공장에는 연구 개발 시설 및 에어 모빌리티를 위한 훈련 센터가 병설되어 중국에서의 AAV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이항의 생산 능력 향상이 주요 목표입니다. 

 

5. 이항 주가와 경쟁 현황

 정책 및 규제 측면에서는 중국 국무원은 소방용 무인 항공기 산업 개선 및 실용화를 가속시키는 것도 제안 하고 그 프로세스를 추진하려고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는 2018 년 중국 민간 항공국에서 파일럿 시험 운영 프로그램의 승인을 받고 있으며, 최근 CAAC는 13 개 도시를 민간 무인 항공 실험 구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국무원은 또한 UAM의 개발을 국가 전략에 포함하도록 촉구하고 정부의 지원과 관련 인프라의 업그레이드는 2021년에 EHang 216  증명서를 취득하고 상업 운항 서비스를 개시 할 예정 라고합니다.
UAM의 상업화는 예상보다 빨리 실현 할 것은 틀림 없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항이 글로벌 경재사들에 앞서서 상용화를 실현할 수있는 점, 세계 최초로 UAM 업계에서 IPO 한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지만 UAM 업계는 보잉, 에어 버스 외에도 텐센트가 출자한 Lilium, 다임러가 출자하는 Volocopte, 구글이 출자하는 Kitty Hawk, Uber, 현대등 수많은 경쟁사들이 있기에 쉽지 않은 사업이 될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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