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전기차 환경을 극적으로 변화 시켰으며 Model 3는 이 회사의 획기적인 기술과 감성을 도로에서 얻을 수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BMW 3 시리즈와 거의 같은 크기의 4도어 세단인 Model 3는 빠른 가속과 미래 지향적이고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여러 배터리 구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트림레벨은 한 번 충전으로 320km
이상을 주행 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모델은 518km까지 주행 할수있다고 하네요. 테스트에서 상위 모델은
제로백 3.5 초를 기록했습니다. Model 3는 가장 저렴한 모델이지만 Standard Range 모델은 실제 Tesla 매장에서 특별
주문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있는 가장 저렴한 버전은 Standard Range Plus입니다.
다음은 온라인상에 얻은 정보를 종합한 내용입니다.
Model 3는 모터의 강력한 토크로 부드럽고 거의 완벽한 정숙성으로 가속을 합니다. 사륜구동 장거리 모델은 제로백
5.1 초를 기록했고, Model 3 Performance는 더 크고 비싼 Model S 100D보다 0.4 초 빠른 단 3.5 초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Model 3는 배터리를 바닥 아래로 이동시켜 무게 중심을 낮추었스니다. 이것은 선회능력을 향
상시키고 안정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스티어링은 정확하고 반응속도가 높고 작동력 수준을 조정하는 세 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엔진소음 및 파워트레인 소음은 없지만 노면 소음, 잡소리가 심하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품질이 기존의 전통적인
완성차에 비해서 떨어지는 건 당연하죠.
세 가지 트림레벨이 제공되며, 각각 다른 주행 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Standard Range Plus 모델은 400km
, Long Range 또는 Performance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면 주행거리가 518km로 늘어납니다. 물론 테슬라에서 주장하는
해당 주행거리를 일반적인 주행모드에서 달성하기는 불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Model 3는 충전을 위해 Tesla의 수퍼
차저라고하는 고속 충전 스테이션 네트워크, DC 공용 충전 스테이션 용 어댑터, 240 및 120 볼트 콘센트, 가정용 충전
스테이션을 제공합니다.
Model 3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FMVSS 법규)에서 충돌 테스트를 받았고 5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IIHS)는 조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충돌시험에서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다만 현재 문제
가 되고있는 펜텀 브레이크 현상은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에서 조사를 하고있습니다. 펜텀브레이크는 앞에 아무
물체가 없는데도 주행중에 긴급 제동장치가 작동을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뒤에서 대형차량이 오는 상황에서 해당 상황
이 발생하면 엄청난 위험이 될수 있겠죠.
이렇게 테슬라 모델3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래는 모델3의 주요 부품 서플라이어 입니다. 배터리는 다들 아시다시피 LG화학이므로, 언급할 필요도 없죠.
다만, 이런 어떤 서플라이어가 테슬라에 부품을 공급한다는 내용보다는, 테슬라가 전기차 업계의 리더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테슬라 킬러(우습지만) 라고 자칭하는 루시드의 경우 경영진이 대부분 테슬라 출신이며,
리비안의 경우도 치프 엔지니어가 테슬라 출신으로 교체되었습니다(불과 몆주전에..). 즉, 다른 전기차업체들이
테슬라 서플라이어로부터 부품을 공급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겁니다. 전기차 업계에서는 테슬라는 표준으로 자리
잡았기에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실제로, 밑의 그림에 나와있는 콩스버그의 경우 루시드에 일부 부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또하나 주목해야 할 점은 리비안, 루시드 등의 다른 회사에서 어떤 배터리회사를 선택했는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해당 내용은 자료를 좀더 찾아보고 정리해서 추가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길게 보고 멀리가는, 살아남는 투자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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