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쿨내스의 주식, 경제 이야기

앱티브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APTIV)에 대한 모든걸 알아보겠습니다. 

 

**5분만 투자해보세요. 여러분의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되는 최대한 좋은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식, 비트코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본 블로그의 주식과 비트코인 카테고리에 미국, 한국 주식,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다양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쿨내나는 헤라쿨내스입니다. 오늘 자율주행차관련주 중에서도 구글 웨이모와 함께 가장 기술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앱티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는 어떤 회사인가?

2.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자율주행기술 개발 현황 

3.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는 소프트웨어업체로의 체질 개선에 성공한 대표회사

4.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는 현대 자동차와 함께 모셔널을 설립

5.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배당금

6.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실적 추이

7.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주가 추이

 

1.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는 어떤 회사인가?

 

우선 쌩뚱 맞지만 델파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델파이는 미국 GM이 1999년 분사시킨 GM 부품계열사입니다. 처음 이름은 델파이 오토모티였죠. 이 델파이는 다시 한번 경쟁력이 떨어지는 파워트레인 부문을 델파이 테크놀로지로 분사 시켜버리고, 본사는 앱티브 Plc로 사명을 변경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앱티브는 모빌리티 솔루션을 주 사업목표로 하고있습니다.

 

2.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자율주행기술 개발 현황 

 

현재 앱티브는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팀을 조직하고 로봇 택시의 개발에 주력하고있습니다현재 우버의 경쟁사인 리프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리프트 어플을 통해 사용자들이 앱티브 로봇 택시를 사용 할 수 있는 단계에 까지 와있습니다. 

 

 앱티브 2020 2 13일 기준으로 자사의 로봇 택시의 유료 배차 횟수가 통산 10만회에 이르렀다고 발표하기도 했죠.


 앱티브 사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승객 중 98%5만점 중 5점의 최고 점수를 줬다고 합니다운행시에는 자체 관제 센터를 통해서 배차중인 로봇 택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하고 문제가 없는지 항상 관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로봇 택시는 현재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이용할 수있습니다. 이러한 실증 시험을 통해서 방대한 데이터를 쌓아가고 있다는 점이 앱티브사가 타 경쟁사들에 대비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이네요. 

 

 로봇 택시의 실증 실험은 20185월부터 시작해 약 1년 후에는 배차 횟수가 5만 회에 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그리고 다시 반년 정도가 지난 시점에서 10만 회를 넘었다고 발표했으니, 배차 횟수의 증가 가속도가 상승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3.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는 소프트웨어업체로의 체질 개선에 성공한 대표회사

 앱티브 회사는 원래 자동차 부품 업체였지만 2015년 미국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만들어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회사 Ottomatika3200 만 달러에서 인수, 2017년에는 또다른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업체인 NuTonomy45000만 달러에 인수하며 소프트웨어 회사로 체질을 바꿔왔습니다. 참고로 nuTonomy 2016년부터 싱가포르에서 자율주행 택시의 실험 영업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알려져있는 만큼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였습니다. 

 

 자율주행 시대에는 하드파워보다는 소프트파워가 더 중요해지고 있는만큼, 성공적인 체질개선을 한 앱티브가 다른 자동차 부품회사들에게 교훈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는 현대 자동차와 함께 모셔널을 설립

 

 자율주행 시대의 도래를 앞두고 현재 각 자동차 회사가 격전을 벌이고 있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완성차 업체인 현대 자동차도 예외가 아닙니다모셔널은 20203월에 현대 자동차 그룹과 앱티브가 총 40억 달러를 투자 해 설립 한 자동 운전 개발 회사이며 같은 해 8월에 회사명과 로고를 발표했습니다. 

 

 모셔널은 본사를 미국 보스턴에 피츠버그, 라스베가스, 산타 모니카, 싱가포르, 서울에 사무소를 두고 활동을 확대시키고 있습니다일정한 조건 하에서 모든 운전 조작이 완전 자동화 된 '레벨 4' 단계를 목표로 열심히 달리고 있는데요. 

 

 참고로 앱티브 자율 주행 사업부는 모셔널에 이관되었습니다. 

 

 MotionalKarl Iagnemma 사장은 "앱티브의 첨단 기술 분야의 전문 지식과 현대 자동차의 완성차 R&D 측면에서의 리더십의 결합이 다른 경쟁사에게는 없는 강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의로의 현대자동차와 

앱티브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5.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배당금

 이제 앱티브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배당관련 내용입니다. 

 

배당 수익률이 0.74%로 인상적이지는 않습니다. 

 

6.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실적 추이

 

자동차 부품사중 두자리수 영업이익을 가진 회사는 드물죠.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앱티브는

16년의 경우 무려 14%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보여줬던만큼 뛰어난 이익률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는 영업이익률이 떨어지고 있는데요. 이는 기술 투자 관련 현금흐름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이 됩니다. 

 

7. 자율주행차 관련주 앱티브의 주가 추이

1년 일봉 챠트

주가 흐름이 좋지는 않네요. 코로나 사태로 인한 폭락후 상승한후에 8월을 기점으로 하락세가 두드러집니다. 

 

 

★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관련 회사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델파이, 오로라 등)

 

JP모건 주가와 향후 경기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산주 관련주 토마호크 미사일로 유명한 미국 레이시온(RT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의 주체는 본인입니다.투자에 대한 권한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사오니,본 자료를 이용한 투자에 대한 손실에 대해,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포스팅이 맘에 드신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댓글과 공감 꼭 눌러주세요!! 정말 마음에 드신다면 

  즐겨찾기 추가~ 부탁 드립니다. 꼼꼼한 분석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출처를 밝히고 공유를 하셔도 됩니다! 아래의 카카오톡 등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단히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