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쿨내스의 주식, 경제 이야기

모더나 관련주 보다 확실한 한방을 노릴 수 있는 모더나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5분만 투자해보세요. 여러분의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되는 최대한 좋은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식, 비트코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본 블로그의 주식과 비트코인 카테고리에 미국, 한국 주식,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다양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쿨내나는 헤라쿨내스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인 모더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모더나 관련주인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등에 대해서 포스팅을 많이 하였기에, 저는 오늘 모더나 자체에 대한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엊그제는 길리어드, 어제는 아스트라제네카, 오늘은 모더나, 어쩌다 보니 미국 바이오주 시리즈가 되었네요. 

 

목차

1.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기본 정보
2.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개발 현황
3.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실적

4.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배당

5.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주가
6.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정리

 

1.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기본 정보

2020 519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백신 완성 대해서 큰 진전이 있었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습니다.

 바로 바이오업계 신생아 (다른 업체들의 업력에 비해)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임상 실험을 실시한 결과, 양호한 임상 결과가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바이러스 때문에 세계 경제가 위기 상황을 맞이하고있는 지금,이 회사는 '구세주'라고 해도 좋을지 모릅니다.

그밖에도 화이자와 아스트로제네카가 영국에서 긴급승인을 위한 사전검토 단계에 들어갔고, 모더나의 백신은 유럽연합에서 사전검토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어찌 됐든 올연말 크리스마스 전후로 백신을 양산하겠다는 이 세업체들의 경쟁이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희망이 되길 기도해 봅니다. 

 

 

  • 회사명 : Moderna, Inc.

  • 코드 : MRNA

  • 본사 : 미국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

  • 설립 연도: 20109

  • 업종 : 헬스케어

  • 직원 수 : 830

  • 2019 년 매출액 : 60,209,000 달러

  • 배당 수익률 : 특히 배당 없음

2.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개발 현황

 모더나 (MRNA) 10년 전에 설립된 미국 바이오 업체로 2018년 신규 주식 공개 (IPO)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400 여개의 생명 공학, 제약, 화학, 의료 관련 기업과 특허 계약을 맺고있는 젊은 벤처 기업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유력한 후보 백신 (mRNA-1273)를 미 국립 알레르기 · 감염증 연구소 (NIAID)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하기 언론보도로 인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모더나 사의 임상 시험에서 18 ~ 55 세의 남녀 45 명에 임상 실험한 결과 신종 코로나에 감염된 환자가 회복 된후 일정수준의 항체가 모두 확인 할 수 있었다.'

 

 모더나 사의 신형 코로나 백신이 승인 될 경우, 연간 매출이 10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라고 하며, 2020년 말까지 10억 명분의 백신을 준비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이를위해 유럽에서 모더나의 백신에 대한 사전검토 작업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3.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실적

 

 

 

모더나 (MRNA) 2019 년 매출은 60만 달러로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 연구 개발비가 크고, 순이익, 영업 이익, 경상 이익 모두가 압박 받고 있습니다.

  • EPS (주당 이익)은 계속 마이너스입니다.

  • 회사의 체력을 나타내는 BPS (주당 순자산)는 감소세 입니다. 

 

모더나 (MRNA)의 영업 현금 흐름, 잉여 현금 흐름은 2017 년 이후 계속 마이너스입니다.

재무 현금 흐름 (차입금) 2018 년에 단번에 증가하고있어 기업의 재무 상황도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이번 백신관련 보도로 투자 자금이 회사에 유입하여 2020 년에는 순자산은 상승 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4.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배당

모더나 (MRNA)의 배당 계획은 없습니다.

5.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주가

 만약 모더나에 투자한다면 배당을 노리는 것 보다, 단타성 매매를 하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만약 모더나가 재빨리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백신을 상용화하면 모더나는 퀀텀 점프 할 것으로 보입니다.

 

6. 모더나 관련주 보다 똘똘한 한방 모더나의 정리

현재 모더나 (MRNA) 이외로는 존슨 앤드 존슨 (J & J) , 길리어드사이언스(GILD) , 화이자 (PFE) 등의 대형 제약 회사도 신종 코로나에 대항하는 백신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2020/11/04 - [주식(한국주식&미국주식)]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보다 확실하게 아스트라제네카에 투자 해볼까?

 

2020/11/03 - [주식(한국주식&미국주식)] - 렘데시비르 관련주 보다 길리어드 사이언스에 주목하자 (미국주식 추천 18편)

 

2020/11/01 - [주식(한국주식&미국주식)] - 테슬라 주가의 현황과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한 모든 걸 알아봅시다

 

투자의 주체는 본인입니다.투자에 대한 권한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사오니,본 자료를 이용한 투자에 대한 손실에 대해,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포스팅이 맘에 드신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댓글과 공감 꼭 눌러주세요!! 정말 마음에 드신다면 

  즐겨찾기 추가~ 부탁 드립니다. 꼼꼼한 분석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출처를 밝히고 공유를 하셔도 됩니다! 아래의 카카오톡 등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단히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